설악산 오세암 코스 등산 가이드

61,740
Published 2020-11-25
#등산 #설악산 #백담사

들머리: 백담매표소(인제군 북면 백담로 96)
등산거리: 편도 12.3km/약 6~7시간(백담사-오세암-봉정암-대청봉 기준)
정상높이: 1708m
총 상승고도: 1630m
난이도: 매우매우매우 어려움
특징: 굉장히 길고 어려운 코스이다. 풍경이 아름답긴 하지만 바로 옆 구곡담계곡 코스가 더 쉽고 아름다워 계곡 코스를 더 추천한다.

0:00 소개
0:29 요약
1:57 베스트샷
3:48 코스설명
7:51 백담매표소 ~ 영시암
9:43 영시암 갈림길~
12:53 내설악 만경대
15:52 ~오세암
16:47 ~봉정암
26:22 ~대청봉
28:53 정리

All Comments (21)
  • @user-kn6ec4rm6z
    용아장성 코스는 영원히 풀리지 않을 겁니다. 가게 된다면 죽을 각오를 해야 하니깐요~ㅋ 영상 촬영 하시느라 수고 하셨습니다~😊😊
  • @lonejohn2265
    봉정암에서 뭣모르고 '오세암 구경이나 하고 갈까?' 싶어서 내려오는데 욕이 몇번 나올 정도로 힘든 코스였어요. 영상을 보니 그때의 데미지가 다시 떠오르네요 체험상 하산길도 불암산 두번 타는 정도의 극악 난이도 정도 됩니다. 어떤 할머니가 아들을 위해 불공을 드리려 오세암에서 봉정암까지 76번 올라갔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는데 진짜 대단한 분이라 생각했어요
  • @Tv-wh8qf
    등산할때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 채널이에요 ^^ 오늘도 잘보고 갑니다
  • @mjp4232
    참,상세한 설명 좋아요
  • @mertenkim3338
    멋지고 아름다운 영상 잘 보았습니다. 저도 5월 19일날 출발을 해서 그 다음날 5월 20일 날에 혼자서 백담사에서 봉정암 까지 산행을 하고 시간을 봐서 대청봉 정상까지 오른뒤에 하산을 할 생각 입니다. 건강 하시고 늘~! 안전산행 하세요~😊😊
  • @user-sh1cy8fw5p
    날씨가 너무 좋고 사진도 잘 찍으셨네요. 자주 다니시기도 했겠지만 지난 영상들 보면 날씨운도 좋으신것 같습니다. 오늘도 즐감하고 갑니다
  • @user-ph6hx5cb5f
    감사합니다^^ 자세하게 설명을 잘해주십니다^^ 고맙습니다 한번가보고싶네요? 참고할께요~~~
  • @user-te4ui3sr4w
    정보 잘봤습니다 수고많이많이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얼마전에 한국을 방문하여 공룡능선을 등반하고 느낌을 적어봅니다. 저는 외국에 살고 있습니다. 본 방송을 항상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런데 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스틱사용에 대한 요청이 있습니다. 제가 산을 좋아하는 것은< 물소리>와 <새소리>그리고 <나무를 스치는 바람소리> 입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산에는 아주 듣기싫은 스틱의 <딱딱> 거리는 소음이 있습니다. 스틱의 끝에는 고무바킹이 있는데 우리나라 사람들은 고무바킹을 빼고 사용하는데 이유를 잘모르겠습니다. 우리나라 산은 바위가 많아 미끄럽습니다. 고무바킹을 끼고 사용하면 미끄러 지지도 않고 , 스틱끝이 돌이 부딪히는 소음도 줄일 수 있습니다. 활동적인 유투버님들께서 선도와 홍보를 하셔서 제발! 스틱에 고무바킹을 끼워서 사용토록 권장하여 주시길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다른 외국에서는 등산로입구에 고무바킹사용을 강력히 요구하는 팻말이 있습니다. 자연은 후손에게 물려줄 유산입니다. 될 수 있으면 날카로운 스틱사용을 자제하여 주시길 부탁합니다.
  • @user-tk6zy4ut5q
    와.. 이런 어마어마한 빡센코스를 다녀오다니 정말 대단하심ㄷㄷ
  • 5윌 30일 아무런 정보도 없이 주차장에 주차하고 5시 20분부터 너무 이른 시간이라 버스 운행하지 않아 백담사까지 걸어서 갔고 영시암 지나 오세암에서 봉정암을 가는데, 사람이 많이 다니지 않는 길이라 그런지 산돼지도 볼 수 있었습니다. 대청봉 찍고 희운각대피소에서 공룡능선 타고 마등령삼거리에서 오세암 영시암 백담사에 도착하니까 오후 5시 20분 정확히 12시간 산행이었어요. 너무 긴거리가 지루함을 주는 구간이 많았어요. 진작 영상을 보고 갈 걸 하는 생각이 드네요.
  • @user-cs3jt8bt9d
    구독자 4천명 축하합니다 ㅎ 내년에 낮이 길어지면 한계령에서 백담사까지 걸어보고 싶네요. 늘 안산즐산 하세요. 이번 주말에는 석룡산 화악산 연계산행하려고 합니다 ㅎㅎ
  • @poppygarden1
    2년전 여름 4암자 성지순례 하던 아름다운 추억이 영상보면서 떠오릅니다. 정말 소청대피소에서 보는 용아장성의 풍경은 잊을 수가 없네요
  • @user-cw7sg6yg5b
    10여년전 나름 젊었을 때 오색에서 대청봉 봉정암 백담사 코스 무박2일로 다녀와서 죽다가 살아난 적이 있습니다. ^^;;; 그때가 너무 그립네요. 올해 5월쯤 백담사에서 오세암 원점 회귀했는데 기억이 많이 납니다. 늘 좋은산 좋은 풍광 소개해 주시는 JSun님 감사요.
  • 와.. 되게 디테일 하시내요. 9월 봉정암 계획하고 있는데 좀 편하게 가려고 합니다만 어느코스가 편할지 모르겠내요.
  • 용아 능선에서 오세암 바라보는 경치는 한포기 그림 10월 초 능선 단풍 참 예쁘고 황홀 하죠 가야동계곡 단풍도 아릅답니다
  • @Bak-Do-Min
    이 코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문가적 가이드와 영상에 감사를 말씀을 드립니다.🙏